섭리

비전 2009. 2. 3. 15:00 |

 

  지루한 칠월의 장마가 보름째다. 오늘은 영도교회 중고등부 수련회에 특강을 해 주기로 약속이 된 날이다. 새벽부터 추적추적 내리던 비는 아침녘에는 폭우가 되어 퍼붓기 시작한다. 나를 특강 장소에까지 바래다주기로 되어 있는 영도교회 중고등부 부장 집사님을 만나러 나는 지금 지정된 장소로 가는 중이다.

 

 나를 태운 차는 언양 톨게이트를 빠져나와 지방 국도를 타고 이십여 분쯤 더 북쪽으로 올라가더니 산길을 더위잡아 오르기 시작한다. 길은 차 한 대가 겨우 빠져 나갈 수 있을 듯한 시골길이다. 시멘트 포장은 되어 있어나 곳곳이 패어 장마비로 웅덩이가 되어 있다. 그러나 나를 픽업해 가고 있는 집사님은 마냥 즐거운 표정이다. 영과 영은 통하는 법, 집사님을 통하여 주님의 흔적을 보게 되니 정말 기쁘다. 주님의 일에 내가 동참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감격을 이 베스트 드라이브를 통해 읽고 있으니 정말 흐뭇해진다. 길은 두 산의 계곡을 따라 산 중허리로 뻗어 있다. 장마비로 계곡은 물의 천지다. 빗소리와 물소리로 계곡은 지금 웅장한 오케스트라를 연주하는 중이다. 짙푸른 녹음이 싱그럽다 못해 그 짙고 검푸른 녹색 물로 우리를 삼켜 버릴 듯이 달려든다. 칠월의 장마비와 소란스런 계곡물, 싱그러운 녹음과 빼어난 산세(山勢). 정말 기막힌 자연의 궁합이요 오묘한 하나님의 창조 신비다. 우리는 매양 하나님의 축복 속에 당신이 차려 준 진수성찬을 먹으면서도 날마다 투정하고 살아온 것이 아닌가 생각하며 자신이 부끄러워진다.

 

 수양관의 식당은 먼저 온 교회의 도우미 여집사님들의 손길로 바쁘다. 부장 집사님과 나를  반갑게 맞아 준다. 모두의 얼굴에는 기쁨과 감사의 웃음이 활짝 피었다. 그리스도인의 교제를 여기서 보는 것 같다. 영도 교회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니 마음이 흐뭇하다.

 

 청소년들의 여름 수련회는 언제나 마음 설레는 집회이다, 많은 크리스천들에게는 일생일대의 회심(回心)의 계기가 되는 추억이 한 번쯤은 있다. 그런데 그 기회는 대개 청소년기의 여름 수련회일 때가 많다. 그러기에 이 여름 수련회는 더욱 중요하다. 누구에게나 신앙생활에 굴곡은 있게 마련이다. 하나님을 향한 질펀한 감격과 환희의 눈물이 있었다면 메마른 사막과 같은 절망과 좌절의 모래언덕도 있게 마련이다. 우리는 이때 지난날의 첫사랑을 추억할 일이다. 주님과의 첫사랑을 기억할 일이다. 이 추억을 우리 청소년이 오늘 여기 이 집회에서 만들어 가야 한다. 이를 위해서 내가 여기에 왔다는 거룩한 사명을 깨닫는다.

 

 해맑은 청소년들의 얼굴을 바라보니 나의 젊은 시절이 생각난다. 사십여 년 전 신마산 교회에서의 중․고등부 시절, 크리스마스 때가 되면 우리는 한 달 내내 교회에서 죽치고 살았었다. 밤마다 남녀 학생들이 교회당에 모여 연극을 준비하였고 여름 수련회 때는 많이도 울었던 기억이 새로워진다. 우리를 그렇게도 울렸던 강사 목사님의 목쉰 소리 속에 녹아 있던 그 ‘예수’. 그분이 지금도 나의 용광로가 되어 나를 활활 불태운다.

 

 오늘 여기 모인 젊은이들이여, 예수의 불로 나를 태우고 소명(召命)의 불로 나를 담금질하여 나로 하나님의 거룩한 꿈을 꾸게 하소서. 양치기 목자의 손 안에 있는 마른 지팡이가 하나님의 능력의 지팡이로 바뀌게 하소서.

“주여, 나는 이제 더 이상 실망과 좌절의 미디안 광야 모세가 아닙니다. 나는 하나님의 사명자입니다. 오, 주여, 나를 사용하소서. 나를 통하여 하나님이 일하시옵소서.”

 

 나는 오늘 이 젊은이들을 통하여 미래의 영도 교회를 보며 미래의 한국을 보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 또한 미래의 젊은이를 키우는 영도 교회의 열정적인 교사들을 보게 되니 더욱 기쁘다.

 

 우리의 만남에 우연은 없다. 모두가 하나님의 섭리다. 만남을 통하여 하나님을 소개하고 나의 하나님을 자랑하면서 나는 살아 갈 것이다. 영도교회의 청소년들과의 아름다운 만남을 예비해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2006. 07, 17

                                 

Posted by 힛데겔
: